본문 바로가기

Digital

[번역] 9월10일 일본발매! 신형 iPod nano/iPod touch/iPod shuffle


일본에서 9월 10일 발매한 신형 iPod nano/iPod touch/iPod shuffle.  
이번 포스팅은 신형 iPod의 크기, 특징, 신기능등을 사진으로 소개해보겠다.

● iPod touch/iPod nano/ iPod shuffle의 비교
  iPod touch/iPod nano/ iPod shuffle 순으로 좌측부터 나열해 보았다. (저장사이즈 변경만 적용된 iPod classic은 제외했다.)   모두 앞세대와 같은 사이즈로, iPod touch는 폭61.8 × 높이110 × 깊이8.5mm, iPod nano는 폭38.7 × 높이90.7 × 깊이6.2mm, iPod shuffle은 폭17.5 × 높이45.2 × 깊이7.8mm(클립포함). 촬영한 iPod nano의 컬러는 퍼플, iPod shuffle은 블랙 모델이다.

  다음은 각각의 두께를 비교.  말할 필요도 없겠지만, iPod nano의 두께가 제일 얇다.

 
●iPod nano
  새로 채용된 산화피막처리의 광택알루미늄 바디는 아름다움을 빚어 낸다.  계속해서 뒷면좌측 밑부분에 배치된 비디오카메라 렌즈와 마이크.  외관적으로는 작게 추가된 것이지만, 기능으로서는 큰 것이다.
 

  메뉴 화면에서는 「라디오」,「비디오카메라」 이 두개의 새로운 메뉴에 눈이 멈추게 된다.  여기에서 최대의 포인트는 비디오카메라의 녹화 화면을 픽업(picking-up).  촬영하면서 중앙 버튼을 길게 누르면 영상효과 화면이 나오고 실시간으로 이펙트를 적용할수 있다.  한번에 4개까지 화면표시가 가능하고, 클릭휠을 돌리면서 선택해 가는 형식이다.

  촬영의 즈음에 주의할 점은, 휴대폰처럼 세워서 촬영하면, 필연적으로 렌즈에 손가락이 닿아버린다는 점.  렌즈 배치의 관계로 어쩔 수가 없지만, 기본으로 눕혀서 촬영하는 것이 베스트일 것이다.


  또 하나의 큰 신기능인 「라디오」.  디지털 튜닝 표시와 함께, 하부의 아날로그풍 표시가 특징. 감도는 양호해서, 외부접속 스피커로 재생해도 무난하다.

  그외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  포켓에 넣어 갖고 다니는데도 최적인 iPod nano에 「보이스 메모」기능이 추가된 것이다.  라디오와 같은식으로, 화면에는 아날로그풍 미터가 표시된다. 
  유니크한 것은 만보계이다.  조깅이나 걷기에 도움이 되고, 걸음수 뿐만 아니라 칼로리나 시간등을 맞추어 표시.


●iPod touch
  iPhone 3GS와 나란히 놓고, 바디의 두께를 비교(왼쪽이 iPhone 3GS, 오른쪽이 iPod touch). 약 4mm정도의 깊이 차이가 여실히 드러났다.  참고로 왼쪽부터 제1세대iPod touch, 신형iPod touch, iPhone 3GS를 비교해 보았지만, 차이는 별로 없어 보인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 화면을 보자.  32GB/64GB 모델에는 「음성 컨트롤」이 추가.  음성 커맨드를 이용해서 음성만으로 곡의 재생/셔플(shuffle)/일시정지/곡명 가이드등의 제어가 가능하다.  이 기능은 iPhone 3GS에도 있지만, 전화기 기능이 없는 iPod touch의 경우에는 음악 재생에서만 이용되고 있다.
  또,「보이스 메모」기능도 새롭게 추가.  메일 체크등 다른 작업을 하고 있을 때에도 이용이 가능해서, 일상의 녹음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본체상에서 데이터의 편집도 가능하다.


  발표 이벤트에서 강조된 게임 화면.  PSP나 DS에 있어서 위협이 될 것인가 아닌가는 불분명하지만, 「App Store」에 등록된 소프트의 방대함, 게임 애호가에 있어서는 기쁜 특징인일수도?
 


●iPod shuffle
  색상의 다양화와 함께 큰 포인트가 산화피막처리 알루미늄바디.  nano와는 사뭇다른 감촉이다.